CONCATENATE(텍스트1, 텍스트2, ...)

여러 셀에 나뉘어진 텍스트를 한번에 묶어준다. 보통 =A1&B1&C1 ... 의 방식으로 & 를 사용하는 방법도 있지만, 이 함수를 사용하면 나중에 대상 텍스트를 수정할 때 편리하다. =CONCATENATE(A1,B1,C1)

FIND(텍스트, 셀, 숫자)

셀에 특정 텍스트의 위치를 숫자로 표현한다.

IFERROR(Value(계산), Value_if_error(오류일 시 산출값))

주어진 계산이 오류인지 확인하여, 오류 시 산출할 값을 지정한다. 특히 엑셀의 오류 표기들(#DIV/0! 등)을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다. 해당 함수가 없었던 2003 버젼까지는 해당 기능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IF와 ISERROR 를 조합하여 사용할 수 밖에 없었다.
2003식으로 정리하면 IF(ISERROR(계산)=TRUE(), Value_if_error(오류일 시 산출값), 계산) 순으로 사용해야 했다.

IFNA 함수는 2013 버전부터 적용되고, N/A오류만 확인/산출 가능하다.

ISBLANK(Value(셀))

지정한 셀이 비어 있는 셀일 경우 "TRUE" 를, 뭔가가 입력되어 있을 경우 "FALSE" 를 반환한다. 스페이스바 입력도 탐지한다.

ISERROR(Value(셀))

지정한 셀이 오류가 있는 경우 "TRUE" 를, 오류가 없는 경우 "FALSE" 를 반환한다. 오류 표시 대신 산출할 값을 지정하는 IFERROR 와는 다르므로 주의.[20]

ISERR(Value)

N/A 오류를 제외한 모든 오류에 대해 위 함수와 같은 기능 제공

LEFT(text(텍스트), num_chars(왼쪽 n개))

주어진 텍스트의 왼쪽에서부터 n개까지의 글자를 추출해 표시한다. 결과값은 문자로 취급된다.

LEN(text(텍스트))

문자열의 길이를 숫자로 추출한다.

LOWER(text(텍스트))

모든 대문자를 소문자로 치환한다.

MID(text(텍스트), start_num(n번째 글자부터), num_chars(x개까지))

문자열의 가운데 부분을 추출해 표시한다. n번째 글자부터 x개만큼을 추출한다.

PROPER(text(텍스트))

문자열의 첫째 글자만을 대문자로 치환한다.

RIGHT(text(텍스트), num_chars(오른쪽 n개))

주어진 텍스트의 오른쪽에서부터 n개까지의 글자를 추출해 표시한다. 결과값은 문자로 취급된다.

SUBSTITUTE(text(텍스트), old_text(대상 텍스트), new_text(바꿀 텍스트), instance_num(n번째 텍스트에 적용))

쉽게 말해 광역 치환 함수. 대상이 되는 텍스트를 별도로 지정한 새 텍스트로 바꾼다. 한 셀 내에 대상 텍스트가 여러 개가 있는 상황에서는 instance_num 를 활용할 수 있는데, 모두 바꾸려면 생략하고, 숫자를 입력하면 그만큼 왼쪽에서부터 대상 텍스트를 세어서 선택적으로 적용한다.[21]

TEXT(value(셀), format_text(서식))

주어진 셀의 내용을 서식에 맞게 적용한다.

TRIM(셀)

해당 셀의 텍스트 양 끝에 있는 공백을 제외한 텍스트를 추출한다.[22]

UPPER(text(텍스트))

모든 소문자를 대문자로 치환한다.

VALUE(text(텍스트))

시간 등의 문자열을 숫자로 치환한 값을 추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