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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가 잊어버린 7가지 디자인 기본 설계 원리 (7 Basic Design Principles We Forget About)

이 글은 Eugen Eşanu 7 Basic Design Principles We Forget About 글을 번역했습니다. 저의 모든 글은 허가를 받고 진행 하였습니다.

그들 중 일부는 항상 적용됩니다!

옛날에, 2018년 지미라는 사람이있었습니다. 그는 Shmuckle이라는 회사의 디자이너였습니다. 밤낮으로 그가 꿈꾸던 모든 일은 유명한 디자이너가되는 날이었습니다. 그의 뮤즈와 영감은 스티브 잡스였다. 그와 사로 잡혀서, 그는 항상 회사에서 좋은 디자인을 설교하고있었습니다. 그는 창조적인 블록에 부딪치기 전까지 지미는 즐거움, 직관적인 디자인 및 혁신에 관한 모든 것이 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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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미는 자신의 경력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될 회사의 중요한 프로젝트에 참여했습니다. 그는 제품의 주요 대시보드를 재설계해야했습니다. 그러나 그는 인터페이스에 대한 적절한 결과를 얻을 수 없었습니다. 백업 계획으로 그는 자신이 좋아하는 모든 디자인 영상을 다시보고, 기사를 읽고 팟캐스트를 듣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나 결과는 없습니다. 그는 여전히 어떻게 진행해야할지 몰랐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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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행히 회사 수석 디자이너인 사라가 지나가고 있었습니다. 그녀는 불쌍한 사람이 고군분투하는 것을 보았습니다. 그녀의 어린 시절, 훌륭한 제품을 만들기 위해서 그녀가 어떻게 고투하고 있었는지를 기억하면서 그녀는 얼굴에 미소를 머금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제 그녀는 더 많은 경험을 했고 창조적인 장애물을 극복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모든 요령을 알고 있었습니다.
"헤이 지미, 당신이 일하고있는 새로운 디자인을 업데이트하지 않은 것을 봤어. 뭐가 문제야?"
"고객을 위해 향상된 인터페이스를 설계하려고 합니다. 사용하기 쉽고, 더 좋고, 향상된 통계를 보여주고, 몇 가지 다른 접근성 문제를 해결해야합니다.하지만 잘 모르겠습니다. 나는 그것을 고객과 테스트 해 보았고 어떤 사람들은 그것을 훌륭하게 평가하고, 어떤 사람들은 그것을 싫어하고, 어떤 사람들은 우리가 그것을 바꿀 필요가 있다고 말합니다. 나는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어요. "
"괜찮아요. 보세요, 이런일은 적절한 기초가 없을 때 발생합니다. 훌륭한 제품을 디자인하는 데 도움이되는 몇 가지 원칙이 있습니다. 다행히도, 당신은 부두마술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막혀있는 느낌이들 때 적용해보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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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미는 곧 그의 메모장과 연필을 꺼내 크리스마스 전에 흥분된 한 아이처럼 메모를 할 준비가되었습니다. "그것들은 무엇입니까?"
"당신이 책상에 너무 많이 머물러 있기 때문에 우선 산책하러 갑시다. 당신은 당신의 마음을 약간 새롭게해야 합니다. " 사라는 그녀의 책상에서 커피 한잔을 움켜 쥐었다. "좋아, 들어보세요. 일단 제품 완성이 끝나면 있어야 하는 몇 가지 핵심 원칙이 있습니다. 디자인에는 항상 이것들이 포함되어 있어야 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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명료함 (Clarity)

"지미, 당신이 한 가지만 가지고 떠난다면, 이것을 기억하세요.- 지저분한 마음은 지저분한 제품으로 이어질 것입니다. 따라서 최종 결과에 영향을 미치므로 항상 혼란스러운 잡동사니를 제거하십시오. 디자인 의사 결정 전반에 걸쳐 항상주의해야 할 몇 가지 사항이 있습니다.
  • 비즈니스 목표, 고객의 문제 및 기능은 디자인에 동기를 부여합니다. 이와 같은 순서로;
  • 아름다움을 위하여 결코 기능을 희생하지 마십시오.
  • 다음에 무엇을 해야 할지 항상 스스로 설명해야 합니다.
  • 음성적인 공간, 색상, 글꼴 및 그래픽 및 기타 UI 요소를 통해 중요한 컨텐츠를 강조 표시합니다.
  • 텍스트는 모든 크기에서 읽을 수 있어야 합니다.
  • 아이콘은 정확하고 선명합니다.
  • 추가 기능은 미묘하고 적절합니다.
  • 사용자는 항상 무엇을 해야 하고 어디에 있어야 하는지 본능적으로 알아야 합니다.
어떤 것이든 최종적인 모양은 그것의 디자인 단계 동안에 명확성의 부산물(또는 그것의 결여)이다. 의지의 명확성은 결과의 명료성으로 해석됩니다. - Massimo Vignelli(마시모 비그넬리)
"저는 마시모 비그넬리가 그의 The Vignelli Canon에서 혼란스럽고 복잡한 디자인은 항상 그것을 만든 사람에 대해 이야기 한다고 썼던 것을 기억합니다. 그것은 그 사람이 복잡하고 혼란스러웠다는 것을 말해줍니다."라고 사라가 말했습니다. 지미는 나중에 영감을 얻기 위해 인용구를 적어두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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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행 가능한 인터페이스 (Actionable Interface)

"자, 이것을 기억하십시오. 우리는 항상 현재 작업을 명확하고 집중적으로 유지하는 디지털 제품을 설계하기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실행 가능한 앱은 화면의 내용이 항상 최신 상태이고 관련성이 있는지 확인하여 사용자의 요구를 예측합니다. 그리고 앱은 사용자가 원하는 확장 기능이됩니다. 예를 들어 사용자가 작업/요구를 해결하기 위해 앱을 열고 그에게 솔루션을 제공하지 못하면, 당신은 잘못된 선택을 한 것" 이라고 사라는 말했습니다.
그녀는 잠시 멈추고 자신의 생각을 가다듬는데 몇 초가 걸렸습니다. "이봐, 우리가 하는 일은 우리의 솔루션이 올바른 상황에서 올바른 사용자에게 전달되도록 하는 것입니다. 물론, 여러 번의 반복을 통해 그곳에 갈 수있을 때까지는 시간이 오래 걸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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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것은 지론이다 (It is opinionated)

"일부 디자이너와 개발자는 소프트웨어가 유연하고 모든 고객의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어야한다고 주장합니다. 글쎄, 지미, 그건 말도 안돼. 이 말에도 적용되는 말이 있습니다.
모든 사람을 기쁘게하려고 노력하면 스트레스, 불행, 자원과 좌절의 길잡이가됩니다. 사람들을 잃는 것을 두려워하지 말고, 당신의 비전을 잃을 까봐 두려워하십시오 - 알 수 없음
크고 유용한 디지털 제품은 항상 누구에게 서비스를 제공해야하는지 명확하게 파악해야합니다. 진짜 고객은 누구입니까? 이를 염두에 두고 필요에 따라 솔루션을 개발해야합니다. 최고의 디지털 제품에는 비전이 있습니다. "사라가 창가에서 멈춰서 사람들이 걷는 것을 보고 기대고 말했다. "나머지 고객은 어떨까요?" 지미가 물었습니다. "나머지는 줄을 서서 기다릴 것이다." 그리고 주요 고객이 만족하면 다시 연락드리겠습니다. 메인으로, 우리가 제품을 만드는 핵심 인물을 의미합니다. 그리고 그들이 당신의 비전을 좋아하지 않는다면, 걱정하지 마십시오. 시장에서 그들을 행복하게 해줄 많은 다른 비전이 있다. "우리의 일은 우리 고객을 찾는 것입니다."라고 따뜻한 미소를 지으며 사라가 말했습니다.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는 사람은 기능만을 찾는 것이 아닙니다. 그들은 접근 방법을 찾고 있습니다. 그들은 비전을 찾고 있습니다 - Getting Real by 37Signal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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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드백 시스템 (Feedback System)

"다음 중요한 원칙은 피드백입니다. 이것은 사람들에게 정보를 계속 제공하기 위한 조치를 인정하고 결과를 보여줍니다.
  • 터치 시 인터랙티브 요소를 짧게 강조해야 합니다.
  • 진행률 표시기는 장시간 실행되는 작업의 상태를 알려줍니다.
  • 애니메이션과 사운드는 작업 결과를 명확히 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지미, 모든 디지털 세계가 너무 진보된 상황에서 우리는 여전히 그 안에서 인간적 상호작용의 필요성을 느끼고 있습니다. 우리의 신체(시각 또는 촉각)는 사물들이 작동한다는 신호를 뇌에 보내기 위해 피드백을 받아야 합니다. 이는 제가 언급한 첫 번째 포인트에서와 같이 우리의 디자인은 화면에서 일어나는 일에 대해 분명한 피드백을 주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리고 사용자는 그것을 이해하려고 노력하지 말아야 한다. 그래서 여러분이 시간이 날 때마다, 인간의 마음이 어떻게 작용하는지에 대한 책을 꼭 집어오세요. 사라가 커피를 홀짝이며 사무실을 계속 걸어다니며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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은유 (Metaphors)

"은유 - 여기 나는 문학적 은유를 의미하지는 않지만 비슷한 것"이라고 사라는 말했습니다. "디지털 셰익스피어처럼?" 지미가 웃었습니다. "일종의. 아시다시피 사람들은 익숙한 경험을위한 앱의 인터페이스와 액션이 은유인 경우 더 빠르게 학습합니다. 그 경험들은 디지털 또는 현실 세계에서 올 수 있습니다.
은유는 사람들이 스크린과 상호 작용하기 때문에 잘 작동합니다. 그들은 아래에 있는 컨텐츠를 노출시키기 위해 뷰를 이동시킵니다. 콘텐츠를 드래그 또는 스와이프 합니다. 사람들은 스위치를 토글하고 슬라이더를 이동하며 피커 값을 스크롤합니다. 그러므로 항상 여러분의 핵심 고객이 매일 사용하는 다른 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세요. 이를 통해 유사한 경험을 디자인하고 마찰을 없애거나 불편한 학습 상황을 만들 수 있습니다." 라고 사라는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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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관성있는 컨텍스트 (Context Over Consistency)

"여기서 연습 좀 하겠습니다. 예를 들어, 메인 화면에 달력이 있습니다. "그것이 그리드여야 한다고 생각하나요?, 아니면 리스트라고 생각하나요?" "음... 그리드를 지켜야 해요. 그것은 더 작고 구조적입니다. "제가 맞나요?" 라고 지미가 말했습니다.
"사용자의 주요 목표가 무엇인지에 달려 있습니다. 보고 페이지(reporting page) 와 동일한 질문입니다. 그리드 또는 리스트 캘린더가 있어야합니까? 그리고 다시, 그것은 달려 있습니다. 모든 페이지에서 글로벌 탐색이 필요합니까? 다시 말하지만, 상황에 따라 다릅니다. 그렇기 때문에 컨텍스트가 일관성보다 훨씬 중요한 이유입니다. 컨텍스트에 더 많은 가치를 가져다 준다면 다른 폼이나 스타일을 갖는 것이 합리적이라면 일관성이 없는 것이 좋습니다. 일관성있는 것보다 낫다"고 사라는 말했다.
좋은 디자인은 적절한 상황별 평가의 부산물이며, 시각적 측면이 얼마나 훌륭한 지간에 문맥에서 기발한 창작물이 아닙니다. 뛰어난 디자인 솔루션은 항상 상황에 대한 고려 사항를 고려했습니다 - Massimo Vignell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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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어적인 디자인 (Defensive Design)

지미는 "방어력이란 무엇을 의미합니까?"라고 물었다. "다른 사람들이 직관적인 디자인으로 알고있는 것" 이라고 사라는 말했습니다. "오, 저도 그것을 알아요! 그것은 스티브 잡스가 많이 이야기 한 것입니다! "흥분한 지미가 외쳤습니다. "예 ...하지만 직관적인 것이 무엇인지 압니까?" 사라가 물었습니다. "사용자의 행동을 예측하는 것? 그래서 그것이 발생하기 전에 필요를 해결합니까?" 라고 지미가 이상하게 물었습니다.
"그렇기도 하고 그렇지 않기도 합니다. 그것은 당신의 행동을 예측하는 것이 아니지만, 방어 설계는 일이 잘못 될 때를 위한 것입니다. 그리고 모든 일이 항상 잘못됩니다. 얼마나 신중하게 설계했는지, 얼마나 많은 연구를 투자했는지, 제품에 항상 백업 계획이 있어야 합니다. 방어적인 디자인은 항상 어떤 문제가 발생할지를 감시하고 있습니다."라고 사라는 말했습니다.
저를 믿어주세요. 사용자의 경험이 부정적이라면 잊어 버릴 것 같지 않습니다.
"잘 모르겠는데..."지미가 의심스러웠습니다. "안전 운전의 예로 들 수 있습니다. 자동차를 운전할 때, 여러분은 항상 무모한 운전자들, 길을 건너는 아이들, 그리고 다른 위험한 시나리오 같은 어떤 종류의 위험도 경계해야 합니다. 따라서 디자이너로서 우리는 UX를 깨지 않도록 항상 무엇이 수정될 수 있는지 주시해야 합니다. 좋은 방어 디자인은 고객 경험을 손상시키거나 개선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라고 사라가 전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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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천히 지미의 책상으로 돌아가면서 사라는 말했습니다. "그리고 그게 다야. 메모는 했나요?" 지미는 놀랐습니다. "그게 다라구요?" 더 있어야 하지 않겠어요?" 사라가 따뜻한 미소를 지으며 대답했습니다." 그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리고 모든 개인이나 회사는 자신만의 디자인 원칙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여러분은 멋진 것을 디자인하기 위해 그들 모두가 필요한 것은 아닙니다. 기초는 출발하기에 충분합니다. 그리고 만약 이것들을 사용한다면, 여러분은 이미 나머지 사람들보다 더 낫습니다. 다른 디자인 원리는 시간과 인내를 동반할 것입니다. 이제 다시 일터로 돌아가세요."

마치며 (Afterword)

물론 우리가 사용해야 할 더 많은 원칙이 있지만, 문제는 많은 사람들이 여전히 이것을 사용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그것은 우리가 고객에게 중요하지 않은 업무와 목표를 우선시하기 때문에 주로 발생합니다. 우리는 제품과 사용자에게 적합하고 올바른 균형을 찾기 위해 항상 노력해야 합니다.

언급 및 사용된 책

추가로...

나는 디자인 팟 캐스트 (Laroche.fm,)를 하고있습니다. 듣고 싶다면 고맙게 생각합니다.